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경제정책정보

경제정책정보 상세보기
제목 고승범 금융위원장과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취임 후 첫 회동을 가졌습니다.
출처 기획조정국 작성일 20210902
첨부파일

□ 고승범 금융위원장과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금일(9.2일) 금융위원장 집무실에서 취임 후 첫 회동*을 가졌습니다.

* (일시/장소) ‘21.9.2일 11시 / 금융위원회 금융위원장 집무실

□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이를 계기로 금융위와 금감원이 “한 몸으로(One-body, One-voice)“ 협력해 나가자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ㅇ이를 위해 금융위-금감원 양 기관 간 진솔한 대화와 적극적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제안했습니다.

ㅇ또한, 금감원이 과중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예산 차원에서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ㅇ아울러 금융위?금감원이 금융권 및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여 금융분야의 자율성과 창의력이 발휘되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법상 규정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을 제안했습니다.

* 금융위원회 설치에 관한 법률 제2조(공정성의 유지 등)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그 업무를 수행할 때 공정성을 유지하고 투명성을 확보하며 금융기관의 자율성을 해치지 아니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 정은보 금융감독원장도 청문회를 거쳐 제8대 금융위원장으로 취임한 고승범 금융위원장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금감원도 정책과 감독에서 금융위와 호흡을 같이 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ㅇ금감원은 시장과 현장 가까이서 검사?감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금융위의 정책 결정 및 추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ㅇ또한, 시장과 호흡하며 법과 원칙에 기반한 금융감독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보호 기조가 금융시장에 뿌리내리도록 공동 노력을 지속하자고 제안하였습니다.

□ 금융위원장과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우리 경제?금융을 둘러싼 각종 위험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적극 나서기로 하였습니다.

ㅇ코로나19 위기극복 과정에서 급증한 가계부채 등 우리 경제에 누적된 잠재리스크의 뇌관을 미리미리 제거해 나가고,

ㅇ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임박한 가운데, 금융디지털화 진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위험요인 발견시 공동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금융위원장과 금융감독원장은 “소통과 화합을 통해 금융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확인하고, 앞으로도 수시로 만나 긴밀한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도자료] 자본시장법 및 하위법규 개정안 입법예고
고승범 금융위원장과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취임 후 첫 회동을 가졌습니다.
’20년 귀속 정기 신청 및 반기 정산분 근로・자녀장려금 지급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우)31169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광장로 215, 5층(불당동)

Copyright (c) 2017 cb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