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180차 충남경제포럼 및 제30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작성자 이용진 작성일 2022.12.22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와 현대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제180차 충남경제포럼’과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제30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이 12월 21일(수) 오전 7시, 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1부 충남경제포럼, 2부 상공대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기관𐄁단체장 및 기업체 대표 17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1부 행사인 충남경제포럼에서는 「2023년도 글로벌 경제전망과 기업 및 개인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강의를 맡은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교수는 “세계 각국에서 양적완화를 위한 재정 및 통화정책을 펼쳐 경제회복이 빠르게 진행되었으나, 그 과정에서 자산 가격에 거품이 생겼으며 급격한 금리인상과 양적 긴축 단행으로 인해 현재 경기 둔화가 시작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영업이익으로 이자를 갚지 못하는 한계기업이 급증하여 2023년은 산업 내 구조조정이 발생할 것이지만 차별화할 수 있고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에게는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생존하는 기업의 조건으로 핵심가치를 강화할 것과 양손 경영, M&A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제안하는 등 구체적인 방안 제시도 이루어졌다.

 

포럼에 참석한 D기업 대표는 “철저히 데이터에 근거한 2023년 경제전망을 제시해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달러와 금리 전망 등은 수출이 GDP의 44%를 차지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2부 행사인 제30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대상 롬엔드하스전자재료코리아(유) 양승관 대표이사 ▲경제활성화대상 지엔에스티(주) 이흥영 대표이사 ▲고용창출대상 씨에스이(주) 채석주 대표이사가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경영대상 수상업체인 롬엔드하스전자재료코리아(유)는 2018년 이래로 해외자본을 유치하며 천안공장에 1천억원 이상 투자하며 지역사회에서 생산/연구 인력을 채용했을 뿐 아니라 해외제품에 의존하던 EUV 포토레지스트 등 국산화에 성공하여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경영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경제활성화대상 수상업체인 지엔에스티(주)는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 차량용 음성인식 마이크 시장의 독보적인 위상을 갖추었고,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고도화를 위한 신제품 개발과 수출 성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였다.

 

고용창출대상 수상업체인 씨에스이(주)는 반도체 제조 장비업체로 지속성장을 이뤄내며 아산 공장 확장과 더불어 지역인재 채용 노력과 노사문화를 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하였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문상인 회장은 "경제 하방위험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경영성과와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수상기업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상기업 외에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모든 기업들과 지원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가올 계묘년에는 경기 둔화로 어렵다곤 하지만 위기를 기회삼아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한편, 충남북부상공대상은 매년 천안·아산·예산·홍성지역의 지역경제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기업을 경영·경제활성화·고용창출 부문별로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상공인의 경영의욕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시상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제180차 충남경제포럼 및 제30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제179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 개최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우)31169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광장로 215, 5층(불당동)

Copyright (c) 2017 cb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