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162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 및 제26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작성자 이용진 작성일 2018.12.20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19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제26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북부상공대상은 회원업체를 대상으로 경영혁신, 기술혁신, 노사화합, 고용창출 및 수출실적 증대 등을 통해 기업과 지역 경제발전에 지대한 공적이 있고, 타의 모범이 되는 유공 기업인을 발굴해 표창함으로써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친기업정서 확산을 위해 마련된 시상식이다.

 

올해 각 부문별 수상기업은 △경영대상 (주)영광와이케이엠씨 △기술혁신대상 (주)광성정밀 △노사화합대상 테이진리엘소트코리아(주) △고용창출대상 ㈜대성하이테크 △경제활성화대상 ㈜알가에게 돌아갔다.

 

경영대상 ㈜영광와이케이엠씨는 표면처리 사업부문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는 기술력 확보와 지속적 R&D개발을 통해 지역환경 보전과 해외 산업 국산화 추진에 공헌했다.

 

기술혁신대상 ㈜광성정밀은 자동차 제동부품인 캘리퍼피스톤을 국내 최초로 프레스 가공 개발하여 원가절감 및 기술개발에 기여했다.

 

노사화합대상 테이진리엘소트코리아(주)는 노사화합 및 복리후생 노력과 활발한 지역공동체 활동을 인정받았다.

 

고용창출대상 ㈜대성하이테크는 효율적인 품질시스템 수립, 지속적 개선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 극대화 및 지역 고용 창출 인원 증가의 성과를 달성했다.

 

경제활성화 대상을 수상한 ㈜알가는 산학협력을 통한 지속적 연구개발, 정부의 경제활성화 정책에 적극 참여하여 수출실적 극대화 등을 통해 자동차 산업과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 했다.

 

한편 시상식과 함께 ‘경제보는 눈을 키워주는 핵심과 2019년 경제전망’이란 주제로 제162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도 진행했다.

 

경제분야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는 김광석 강사는 특강을 통해 “저성장기 기점이 되는 2019년은 많은 기회와 위험이 공존할 것”이라며 “단기적인 경제침체에 대한 대응과 저성장 고착화를 탈피하기 위한 중장기적 대책들을 동시에 강구하는 철저한 대비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다음글
2019년도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 개최
제162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 및 제26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2018년도 귀속 연말정산실무교육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우)31169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광장로 215, 5층(불당동)

Copyright (c) 2017 cbcci, All Right Reserved.